Hub Algorithm/동적 프로그래밍
2024. 6. 6.
[BOJ] 백준 2602 : 돌다리 건너기 (java)
🧪 2602 돌다리 건너기난이도 : 🌟 골드 4유형 : 동적 프로그래밍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602 📝 문제절대반지를 얻기 위하여 반지원정대가 출발한다. 원정대가 지나가야할 다리는 두 개의 인접한 돌다리로 구성되어 있다. 하나는 이고 다른 하나는 이다.아래 그림 1은 길이가 6인 다리의 한 가지 모습을 보여준다. 그림에서 위의 가로줄은 를 표시하는 것이고, 아래의 가로줄은 를 표시한다. 두 돌다리의 길이는 항상 동일하며, 각 칸의 문자는 해당 돌에 새겨진 문자를 나타낸다. 두 다리에 새겨진 각 문자는 {R, I, N, G, S} 중 하나이다.출발RINGSR도착GRGGNS반지원정대가 소유하고 있는 마법의 두루마리에 와 를 건너갈 때 반드시 순서대로 밟고 지나가야할 ..